고장접수지원센터는 고장으로 인해 수리가 필요한 신재생에너지 설비에 대한 접수를 통합하여 대행하고 있습니다.
ㅇ운영기간 : 주5일 09:00~18:00(토요일, 휴일 및 야간은 ARS 활용)
ㅇ지원대상 : 정부지원사업으로 보급된 신재생에너지 설비
* 설치업체가 폐업한 경우, 에너지원별/권역별 A/S전담업체 배정을 통한 수리 지원
ㅇ고장접수 신청방법
- 전화 접수 : 1544-0940
- 카카오톡 활용 : 'KEA 신재생에너지 고장접수지원센터' 혹은 '@고장접수지원센터'
- 인터넷 접수 : https://ascenter.knrec.or.kr:10443
ㅇ주의사항
• 신재생에너지 설비 고장시, 하자보증기간 내에는 보증보험 처리가 되지만, 소비자의 과실 또는 자연재해로 인한 고장 및 파손의 경우 수리비용은 유상으로 처리됩니다. * 하자보증기간은 일반적으로 3~5년이며, 정확한 사항은 발급된 하자이행보증증권을 확인하시거나 시공기업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• 정부보조사업으로 설치된 설비에는 설비정보가 포함된 ‘명판’이 부착되어 있습니다.
• 신재생에너지 고장접수지원센터에 연락하실 경우, 명판 또는 설치확인서에 있는 소유주명 및 설치년도를 확인하시면 보다 빠른 접수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.
• 신재생에너지 설비에 대한 수리비용 및 수리 중 발생하는 문제는 고장접수지원센터의 업무 범위가 아니므로 해당 업체와 협의하시기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