ㅇ추진목적
정부지원사업으로 보급된 신재생에너지 설비의 정상가동을 위해 고장접수 지원센터를 운영하여 A/S를 신속히 처리하고 소비자 불만 해소 및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
정부지원사업으로 보급된 신재생에너지 설비의 정상가동을 위해 고장접수 지원센터를 운영하여 A/S를 신속히 처리하고 소비자 불만 해소 및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
ㅇ법적근거
신재생에너지설비의 지원 등에 관한규정 (산업통상자원부 고시)
신재생에너지설비의 지원 등에 관한규정 (산업통상자원부 고시)
ㅇ추진방법
-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의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(주택,건물지원,융복합, 대여사업 등)을 통해 설치한
설비에 대해 고장접수·상담 및 A/S 지원
· 신재생에너지설비에 대한 고장접수 및 조치, 결과통보 등 관리
· 고장접수내역 및 조치사항을 공단 센터에 보고
· 조치결과 확인 및 고객 만족도 조사
- 고장지원접수센터 통계관리
·에너지원별, 고장유형별 주간, 월간 통계 관리 및 유지
- 에너지원별, 지역별 A/S전담업체 관리
·인센티브 지급관련 서류검토 및 내역관리 등
-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의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(주택,건물지원,융복합, 대여사업 등)을 통해 설치한
설비에 대해 고장접수·상담 및 A/S 지원
· 신재생에너지설비에 대한 고장접수 및 조치, 결과통보 등 관리
· 고장접수내역 및 조치사항을 공단 센터에 보고
· 조치결과 확인 및 고객 만족도 조사
- 고장지원접수센터 통계관리
·에너지원별, 고장유형별 주간, 월간 통계 관리 및 유지
- 에너지원별, 지역별 A/S전담업체 관리
·인센티브 지급관련 서류검토 및 내역관리 등
ㅇ 업무추진체계